상단여백
HOME 문화
사)경상남도박물관협의회 ‘2018 경남박물관인대회’개최

사)경상남도박물관협의회(회장 이도열)는 지난 5일 산청한의학박물관에서 박물관ㆍ미술관인들의 축제의 장인 2018 경남박물관인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경수 경남도지사를 대신하여 경남도청 문화예술과 김서곤 계장, 산청군 이재근 군수, 한국박물관협회 윤열수 회장, 한국사립박물관협회 김의광 회장, 강기갑 전 국회의원 등 각 기관장 및 여러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날 대회는 도내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과 함께 청년의 꿈과 함께하는 뮤지엄 문화산책이라는 주제로, 축하특별공연‧시상식‧도내 박물관‧미술관 사례발표 등이 함께 진행되었다. 특히, 가을 단풍이 곱게 물든 가운데 전국 여러 참가자에게 식사와 기념품 등이 제공되었다.

올해 박물관‧미술관의 성과를 기념하는 시상식에서는 도지사 표창에 올해의 박물관인 부문으로 토지주택박물관 심광주 관장, 거제어촌민속전시관 조희윤 학예연구사가 수상했다.

그리고 국제박물관협의회 아시아태평양지역연합의 ICOM 특별상으로 대산미술관 김철수 관장, 거창박물관 구본용 관장,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최정은 관장이 각각 수상하였다.

제 8회 자랑스런 경남박물관인 상에 원로부문 얼음골축음기소리박물관 최완규 관장, 중진부문 의병박물관 김상철 관장, 젊은박물관인부문은 리미술관 유은리 관장이 각각 수상하였다.

박물관·미술관 발전발전유공자 특별공적포상은 ㈜삼양건설 김점수 대표이사, 경남미래발전연구소 김해연 이사장, 삼성중공업 한우영 차장이, 올해의 우수에듀케이터상은 옥천사성보박물관 고재희 문화예술 교육사가 받았다.

더불어 특별공로상은 산청한의학박물관 김요한 학예연구사, 올해의 큐레이터상은 김해민속박물관 하선이 학예연구사, 올해의 우수활동상은 해금강테마박물관 김미리 관리실장이 수상했다.

한편, 경남박물관인대회는 매년 경남의 박물관·미술관 종사자들이 중심이 되어 연합전시, 워크숍, 축하공연, 체험부스 등의 이벤트로 도민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경남도의 문화예술 발전과 화합을 결의하는 뜻 깊은 행사이다.

양기성  gsnewsasia@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