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고성군,“바다사랑지킴이사업 발대식 개최”한국남동발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회 협력 노인일자리 50개 제공

고성군은 한국남동발전,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와 협력하여 오는 9일 “2019 KOEN 바다사랑지킴이사업”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발대식에는 바다사랑지킴이단으로 활약 중인 참여자 50명과 이연옥 복지지원과장, 이창식 한국남동발전 삼천포발전본부장, 정미애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부울경 본부장, 하정만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장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2019 KOEN 바다사랑지킴이” 사업은 한국남동발전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고성군에서는 작년 첫 스타트를 끊어 참여자와 지역주민의 긍정적인 반응 속에 2019년에도 계속하여 사업을 수행하게 되었다.

한국남동발전에서 사업비 총 2억 원을 지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에서 사업수행 종합관리를 도맡고, 고성군에서는 사업홍보 등 행정지원을 수행하며 대한노인회 고성군지회에서 사업 직접수행 및 운영총괄을 맡고 있다.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은 고성군 관내 농어민 총 5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성읍, 삼산면, 동해면 등 관내 해안지역을 대상으로 주 4회 해양폐기물수거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이연옥 복지지원과장은 “지자체와 여러 타 기관이 협업하여 군민복지 증진을 위해 뜻을 모은 것이 의미가 깊다.”고 말하며, “고성군에서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위해 능력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가 개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desk  gsnewsasia@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