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지역
고성교육지원청 학교장과 함께 하는 청렴공감 릴레이 가져‘고성교육지원청은 청렴, 공정, 성실, 친절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우식)은 5월 14일(화) 고성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고성 전 학교장 및 도서관장, 교육지원청 간부 총 50여명이 참석한 학교장 회의 시 ‘청렴공감 릴레이’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기관(학교)장들이 평소 마음에 새기고 나누고 싶은 청렴 글귀, 문장, 다짐 등을 직접 손글씨로 작성하였으며 이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 전 학교별로 교직원, 학생, 학부모를 1명씩 지정하여 릴레이로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이는 고성교육지원청이 1기관 1추진과제로 청렴 감수성 향상과 감동 전달로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한 것이다.

또한 회의시에는 부패취약분야 중 물품계약·학교급식분야를 중점으로 외부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내·외부 공직사회 갑질문화 개선을 위해 기관장의 역할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권우식 교육장은 “고성교육지원청은 청렴, 공정, 성실, 친절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늘 마음에 새기며 교육 현장에서 발로 뛰고 있다, 기관장부터 솔선수범하는 겸손한 자세로 교육공동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하고 행복한 고성교육이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desk  gsnewsasia@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