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스포츠
청룡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고성군서 개최- 22일, 고성군-부산일보사 업무 협약 - 올해부터 내년까지 하계대회 개최

청룡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가 올해부터 내년까지 고성군에서 개최하기로 확정됐다.

고성군은 22일 오전 11시 30분, 군청 중회의실에서 청룡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주최사인 부산일보사와 청룡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 백두현 고성군수, 김진수 부산일보사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고성군은 올해부터 내년까지 2년간 청룡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를 하계대회로 개최하게 됐다.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고성군은 대회운영 시 행정 및 재정 지원, 시설물 사용 지원에 협력하기로 하고 부산일보사와 부산광역시축구협회는 대회 홍보 및 경기운영 등에 최선을 다하기로 약속했다.

또한 고성군과 부산일보사, 부산광역시축구협회는 앞으로 축구 저변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폭넓게 교류하기로 했다.

고성군은 이번 청룡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개최 시 3000명 이상의 선수 및 관계자들이 고성군을 방문하게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고성군은 이번 협약으로 하계시즌은 물론 동계시즌 문화체육관광장관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동시 개최하게 되면서 축구 메카로서 입지를 굳건히 다지게 됐다”며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경기장 시설 보강 등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김진수 대표는 “역사 깊은 청룡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를 스포츠도시 경남 고성군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축구라는 매개체를 통해 부산시와 고성군이 우호를 더욱 돈독히 다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은 무학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배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 등 매년 전국고등학교 축구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오고 있다.

양기성  gsnewsasia@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