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고성교육지원청, 2019. 학교·유치원운영위원 연수 실시아이와 소통하는 부모, 학교와 소통하는 운영위원회로 참여 활성화 기대

「학교회계의 이해」 및 「뇌발달과 부모의 역할 교육」으로 운영위원 역량 강화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우식)은 5월 31일(금) 경상남도교육청 종합복지관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과 행동강령책임관(교감) 및 간사(행정실장) 180여명을 초빙하여 2019년 학교·유치원운영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아이와 소통하는 부모, 학교와 소통하는 운영위원회”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에서는 자녀의 바람직한 성장을 이끄는 부모로서, 학교운영의 중요한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교육공동체로서 “소통하는 학교운영위원의 역할”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였다. 학교운영위원이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및 공익신고” 안내를 시작으로 “아동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아이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학교, 가정 및 지역의 의무와 책임을 짚었고, 학교와 지역사회가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을 펼치고 있는 “2019. 고성행복교육지구”를 소개하였다.

특히 「학교회계의 이해」 시간에는 학교회계 제도와 관련법규 이해를 통해 학교운영위원회 예·결산 심의를 위한 전문성을 함양하였고, 과학저널리스트 신성욱 강사의「뇌 과학이 알려준 새로운 생각(소제: 뇌 발달과 부모의 역할)」 시간에는 아이들의 뇌 발달을 위해 부모와 학교가 어떻게 변화되어야 하는지 교육을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였다.

권우식 교육장은 “학교운영위원은 공무수행사인으로서 청탁금지법이 적용되는 만큼 투명하고 청렴한 학교문화 조성에 힘써줄 것”과 “학교운영위원은 교육공동체의 든든한 후원자로서 청렴하고 민주적인 학교자치가 온전히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협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강동우 지역협의회장은 “학교와 소통하고 협력하여 학교 특성과 실정에 맞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desk  gsnewsasia@naver.com

<저작권자 © 고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